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비트맵 이미지를 있는 그대로 넣고 싶은데 자꾸 리사이즈 되서 들어가네요.
xml 파일은 건들지않고 코드상으로만 만들어서 넣었는데요.
이미지 사이즈가 64x40 으로 그대로 나와야하는데요.
이미지 뷰에다가 넣지 않고, 캔버스에다가 이미지를 그리는데요..
rulcm = BitmapFactory.decodeResource(mRes, R.drawable.scale_cm );
canvas.drawBitmap(rulcm, (64 *i+1) + tx, 0, null);
지금 디바이스 g1 이랑 넥서스원에 넣었는데 둘이 눈에 보여지는 크기가 다르더군요.
어떻게 해야 원하는 크기싸이즈로 나올까요?..
캔버스 설정을 건들여야 하나요? 아니면.. 비트맵 설정? 팩토리설정?...
넥서스 원 (800X480), G1은 (480X320) 해상도가 다릅니다.
그래서 같은 이미지를 각각의 디바이스에서 그리면 크기가 달라보입니다.
제 추측으론 G1에서 약 2배 가까이 크게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해결 방법은 각각의 해상도에 따라 리소를 다르게 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