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니는 회사는 대부분 아이폰 사용자들이라 모토로이를 엄청 궁금해 하더군요, 제가 회사에 모토로이 갖고 온날 다덜 한번씩 만져보면서 평가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터치감 반응을 보자마자 에이 이거 별루네 ;;; 이렇게 얘기를 하더군요.(조금 안타까움)

그냥 화면넘김이 부드럽지 않다는 이유하나만으로 별루라고 하니 이거 뭐라고 설명해줘야 할지;;;

물론 부드럽게 반응하면 좋긴 하지만, 하루종일 화면넘기고 그러지는 않을거잖아요.

제가 느끼기에 비지니스 용으로는 아이폰 보다는 모토로이(안드로이드폰)가 더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멀티태스킹이 된다는거 확실한 강점인거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감은 좋습니다. 멀티태스킹도 되고, 바탕화면도 마음대로 꾸밀수 있고, 핸드폰을 통해서 삶의 질을 좀더 업그레이드 할수 있을거라고 느꼈네요. 제가 평소에 폰에서 이런거 되었으면 좋겠다 싶은것들은 다 app으로 나와있는거 같구요.


하지만, 문제점도 간간히 발생하네요.

우선 1주일동안 사용하면서 발생한 문제점은, 

  1. SMS 받은후에 발신자가 밀림 현상이 가끔씩 발생합니다.
    즉 홍길동(44)
    홍길동(12) 이렇게 동일명으로 나오는경우가 발생합니다. (아마 소프트웨어 적인 문제겠지요)
  2. 가끔씩 다운이 됩니다. 그냥 먹통이 되버리더라는 ;; 그래서 배터리 분리하고 다시 껏다키고 그랬습니다. 
  3. 카메라 작동버튼이 잘 안먹습니다 ;;; 한참 눌러도 반응이 안올때도 있고;;
  4. 핸드폰을 충전중에 사용하면 터치가 이상해집니다. a를 눌렀는데 다른키가 눌러지거나 막 눌러지는 현상도 발생하구요,
    몇몇후기에서 이와 비슷한 증상이 보이더군요
    (이부분은 하드웨어 문제일까요, 소프트웨어 문제일까요 ㅠ.ㅠ)
  5. MP3는 전환중에 가끔씩 틱 그러는거 빼고는 그냥 무난 한거 같습니다.
  6. 카메라는 가로줄무뉘 현상이 보이고요(야밤에 찍을때)

이런 문제들은 추후 업데이트로 대부분 해결해줄수 있으리라 보고있는데(확실한 업데이트가 이뤄진다는 가정하에)

모토로라에서 시장에서 살아남고자 한다면 이러한부분은 적극적으로 대응해주지 않을까 생각드네요.


음.. 스마트폰 잘쓰면 정말 스마트한 라이프가 될거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

더 쓰고 스마트폰으로 삶을 스마트하게 하는 방법 이런거도 의견 나누면 좋을거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