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_improvements_gingerbread.png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안드로이드 사용자 그룹에서 진저브레드 UI에 대한 정보가 일부 공개 되었습니다.

모든 화면은 32bits로 처리되고 OpenGL은 16bits 모든 비트맵(그림)은 32bits로 로딩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이미지 퀄러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더 이상 밴딩이나 디더링이 없을거라 합니다. 


컬러밴딩은 아래와 같이 보이는것을 말하구요. 

Colour_banding_example01.png

그동안 폰에서 위처럼 먼가 자연스럽지 못한 이미지를 보셨다면 진저브레드에서는 그 문제가 해결된다는 거죠.


문제는 위와 같이 모든 이미지를 32bits로 관리한다면 메모리를 많이 쓰게 되는데 메모리가 적은 폰들은 어쩌면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되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혹은 메모리가 적으면 과거와 같이 처리하고 최신 폰들만 32bits로 처리할수도 있을것 같구요.


정보 출처 : http://www.androidcentral.com/some-details-about-gingerbreads-ui-changes


12.04 18:00추가


UI 개발자가 말하길 32 bits의 지원은 원래 이루어지고 있었다. 현재도 강제로 32Bits로 로드시킬수 있다. 하지만 진저브레드에서는 더 많은 상황에서 기본으로 32 bits를 사용하도록 바꾼 것이다. 라고 언급을 하였습니다. 


http://www.curious-creature.org/2010/12/04/gingerbread-and-32-bits-windows/